장성택 직무해임 후 전격 처형

13일 서울 시내의 가전매장에서 장성택 전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처형 관련 뉴스 보도가 나오고 있다.

13일 북한의 장성택 전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처형 소식을 한국 언론이 속보로 전하고 있다.

13일 평양 주민들이 기차역에 게재된 정성택 처형 관련 기사를 읽고 있다.

북한 조선중앙TV 아나운서가 13일 장성택 전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사형 선고 재판문을 낭독하고 있다.

북한은 12일 특별군사재판을 열고 장성택을 사형에 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사진은 13일자 로동신문에 실린 장성택 재판 장면.

북한은 12일 특별군사재판을 열고 장성택을 사형에 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사진은 13일자 로동신문에 실린 특별군사재판 장면.

북한 김책공업종합대학 학생들이 장성택 숙청을 결정한 당정치국 확대회의 소식을 접하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에게 충성을 결의하고 있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지난 8일 평양에서 열린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에 참석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조선중앙TV는 이날 회의에서 반당·반혁명 종파주의로 실각한 장성택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 현장에서 끌려나간 장면을 보도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9일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체포되는 모습을 공개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9일 오후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을 모든 직무에서 해임한 소식을 전하며 전날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에 참석한 간부들이 장 부위원장에 대한 '비판토론'을 하는 사진을 화면으로 내보냈다.

Ukrayna ordusu şərq bölgəsində - 2 fevral, 2015



 

9일 한국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장성택 실각 관련 뉴스 보도를 시청하고 있다.

북한은 지난 8일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를 열고, 장성택 국방위 부위원장을 모든 직무에서 해임하고 당으로부터 출당ㆍ제명키로 결정했다고 노동신문이 전했다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숙청 사실을 크게 보도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1면에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라는 제목으로 전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참석한 회의에서 장 부위원장을 모든 직무에서 해임하는 정치국 결정서를 채택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