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숙진 민주평통 호주협의회장] "호주 연방의회 북한인권법 통과 목표"

제16기에 이어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주협의회 회장에 위촉된 이숙진 제마이홀딩스그룹 대표. (자료사진)

제16기에 이어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주협의회 회장에 위촉된 이숙진 제마이홀딩스그룹 대표. (자료사진)

한국에서 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최근 출범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임기 동안 북한인권법의 호주 연방의회 통과를 위해 발로 뛰었던 이숙진 민주평통 호주협의회장을 전화로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인터뷰 오디오 듣기] 이숙진 민주평통 호주협의회장


문) 민주평통 호주 협의회장에 연임되신 것, 다시 한 번 축하 드립니다. 지난 2년간 북한인권법의 호주 연방의회 통과를 위해 노력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간 활동 과정에 대해 소개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문) 호주 연방의회에 제출된 북한인권법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습니까?

문) 호주에서 이 북한인권법이 통과돼야 하는 당위성이랄까, 의미는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문) 호주 내에서 북한인권법에 대한 정치인들의 반응이 궁금한데요, 호주 연방의회에서 통과될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가요?

문) 호주에 정착한 탈북 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면서 정착을 돕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떤 인연으로 이렇게 도움을 주게 되신 건가요?

문) 북한인권법 통과와 호주 내 탈북자들 위한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 있다면?

지금까지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이숙진 회장과 함께 북한인권법의 호주 연방의회 통과와 관련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