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선 승리, 각 후보 진영 반응
미국 뉴욕에 마련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 선거본부에서 지지자들이 개표결과를 보며 환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오른쪽)이 9일 새벽 당선이 확정된 후 뉴욕 선거본부에서 첫 연설을 하고 있다. 왼쪽은 마크 펜스 부통령 당선인.
미국 대선 투표가 실시된 8일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의 라스베가스 선거캠프에서 래리 코피 씨가 등에 클린턴 후보 지지 배지를 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왼쪽) 아들 바론, 부인 멜라니아와 함께 9일 새벽 뉴욕 선거본부에서 열린 대선 승리 축하 집회에 참석했다.
8일 미국 뉴욕에 마련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본부에서 지지자들이 실망한 표정으로 초반 개표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8일 미국 뉴욕에 마련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선거본부에서 한 지지자가 개표 결과를 보며 환호하고 있다.
8일 미국 뉴욕에 마련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본부에서 한 지지자가 입을 가린 채 개표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8일 미국 뉴욕에 마련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본부에서 개표 결과를 지켜보던 지지자가 울음을 터뜨렸다.
8일 미국 뉴욕에 마련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본부에서 지지자들이 실망한 표정으로 개표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8일 미국 뉴욕에 마련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선거본부에서 한 지지자가 긴장한 표정으로 개표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8일 미국 뉴욕에 마련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선거본부에서 지지자들이 개표 결과를 보며 환호하고 있다.
8일 미국 플로리다주 상원의원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이 가족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