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이복형 김정남 피살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라룸푸르 공항에서 피살된 것으로 알려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지난 2007년 2월 베이징 공항에 나타난 모습니다.

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이 피살된 것으로 알려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의 14일 모습. 말레이시아 경찰은 북한 남성이 화학약품 공격을 받고 사망했다고 밝혔다.

지난 1981년 8월 평양에서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그의 장남 김정남(김 국방위원장 옆) 등이 함께 찍은 가족사진. 사진 뒤쪽 왼쪽부터 김정남의 이모 성혜랑과 그녀의 자녀 이남옥, 이일남(이한영). 이한영은 어머니, 여동생과 달북한 후 한국에 혼자 정착해 살다가 북한이 보낸 공작원에 의해 지난 1997년 피살됐다.

지난 2010년 4월 마카오에서 한국 언론과 인터뷰한 김정남. (자료사진)

김정남이 지난 2001년 5월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도미니카공화국 위조 여권으로 입국하려다 추방됐다. 김정남은 당시 중국 베이징 공항을 출발해 일본에 도착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 김정남이 지난 2001년 5월 일본 도쿄 나리타 공항에 위조 여권으로 입국하려다 추방될 당시 동행했던 여성 2명과 어린 소년. 당시 이들은 도미니카공화국 위조여권을 가지고 있었다.

북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 지난 2012년 보스니아 유학 당시 핀란드 TV 인터뷰에 출연한 모습이다. 김한솔은 2013년 프랑스 파리정치대학에 입학했으며, 지난해 학업을 마친 후 소재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