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성절 맞은 평양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가운데)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인 16일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방문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인 광명성절 75돌 기념 중앙보고대회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됐다. 김정은 국무위원장도 참석했다고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을 맞은 16일, 김일성, 김정일 동상에 꽃을 바친 남성들이 만수대 언덕에서 내려오고 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을 맞은 16일, 어린이들이 만수대 언덕 김일성, 김정일 동상에 꽃을 바치고 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을 맞은 16일, 한 여성이 어린와 함께 만수대 언덕 김일성, 김정일 동상에 색종이로 만든 꽃을 바치고 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을 맞은 16일, 주민들이 평양 김일성 광장을 지나고 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을 맞은 16일, 평양의 한 전시관 앞에서 어린이들이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75돌 생일(광명성절)을 맞은 16일, 평양의 야외 음료매대에서 주민들이 차를 사마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