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8. 7. 2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장 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이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무관세, 무비관세장벽, 그리고 무보조금'을 자동차 관련 품목을 제외한 모든 거래에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중국 베이징의 미국 대사관 인근에서 폭발물 테러 사건이 발생한 후 경찰이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 테러 용의자는 중국 내몽골자치구 퉁랴오시 출신의 24세 남성으로 폭발물을 터트리다 손에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3일 그리스 아테네 인근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휴양 도시 마티가 잿더미로 변했다. 산불로 인해 사망자가 적어도 82명이고 부상자는 187명으로 알려진 가운데 시민들의 실종자 신고 접수가 계속되고 있어 실종자 수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영국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 열리는 현대 서커스 축제에 앞서 저글링 공연자들이 리허설 하고 있다.

라오스 아타프 주에서 세피안-세남노이댐이 붕괴된 후 홍수로 집을 잃은 부부가 어린 아이들을 안은 채 대피하고 있다. 지난 23일 수력발전소 보조댐에서 많은 양의 물이 인근 6개 마을을 덮치면서 지금까지 20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130명이 넘는 실종자가 나왔다.

집중 호우로 홍수가 발생한 인도 스리나가르 외곽의 테일벌에서 여성들이 아이가 나무 판자를 건너 다른 집으로 옮겨 가도록 돕고 있다.

지난 23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이 있는 아크로폴리스 상공이 검붉은 연기로 뒤덮여있다. 그리스 소방 당국은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가 적어도 82명이고, 부상자는 187명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북한 평양 만경대혁명학원 학생들이 스튜디오에서 무용을 선보이고 있다. 1947년 10월 설립된 평양 만경대혁명학원은 주로 유공자 자녀를 맡아 키우는 북한의 대표적인 특수학교로 평양시 만경대구역에 자리 잡고 있다. 

시리아 남서부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전투로 인한 폭발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앞서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 점령지였던 시리아 남서부 지역을 대부분 탈환하는데 성공한 가운데, IS는 약화된 반군의 세력 틈타 세력확장을 위해 남서부에서 테러 활동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