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올림픽, 러시아 중간 순위 1위

7일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팀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 카밀라 발리예바 선수가 연기하고 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 팀이 종합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는 7일 카밀라 발리예바를 앞세워 팀 이벤트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총점 74점을 기록,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이날 금메달을 추가한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는 7일 현재 금메달 2개와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로 중간 종합 메달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중간 종합순위 2위에 오른 팀은 캐나다로 7일 현재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를 따냈습니다.

미국은 7일까지 금메달 없이 피겨스케이팅 팀 이벤트와 여자 스노보드 슬로프 스타일, 그리고 프리스타일 스키 여자 모굴에서 은메달 3개를 획득해 프랑스, 독일 등과 중간 종합순위 9위에 올라있습니다.

개최국인 중국은 남자 쇼트트랙 1,000m와 남녀 혼성 계주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로 중간 종합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최근 열리고 있는 쇼트트랙 경기와 관련해 한국 대표팀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언론은 7일 대한체육회가 8일 선수단장 긴급 기자회견을 메인 미디어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최근 쇼트트랙 경기에서 나온 일련의 판정에 대한 항의 차원에서 열리게 된 것이라고 관측됩니다.

앞서 7일 열린 남자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과 결승전에서 각각 한국 선수와 헝가리 선수 등이 경기 도중 반칙을 실격되면서 중국 선수 2명이 금메달과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