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font color = 9c4500>[오늘의 화제] </font></strong>인기 더해가는 인터넷 전자 거래 판매

인터넷은 온라인, 즉 전자상의 거래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일종의 인기 있는 장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여론 조사 결과에서는 미국인 6명 가운데 1 명 정도가 인터넷을 이용해 뭔가를 이미 팔았거나 앞으로 팔려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일반 쇼핑 몰에서 원하는 물건을 발견하지 못할 경우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입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약간의 돈을 벌어보겠다는 희망 속에 전자상 거래를 통해 원치 않는 물건들을 팔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Pew Internet and American Life Project’ 가 주관한 새로운 여론 조사 결과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성인가운데 17%가 전자상 거래를 통해 상품을 팔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사이트로는 이베이나 Craigslist와 같은 구인 광고 사이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Pew Internet and American Life Project’ 의 조사에서는 또한, 3천 5백만 명이 전자상 거래를 통한 판매 또는 구매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자상의 거래를 자주 이용하는 조안나 세라 씨는 전자상 거래가 매력을 끄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쉽고도 신속하게 좋은 가격의 원하는 물건을 찾아낼 수 있으며 일반 상점에서 살 수 없는 물건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조사 기관인 메디아 메트릭스 사의 자료들에서는 지난해 인터넷 광고 사이트를 이용한 미국인들의 수가 80% 가량 급격히 늘어났으며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 광고 사이트는 ‘Craigslist’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자상 거래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통 20살에서40살의 연령대로 인터넷을 잘 아는 초고속 인터넷 접속자들입니다. 인터넷을 6년 이상 사용해 온 사람들이 전자상 거래를 통해 물건을 판매할 확률은 불과 2-3년의 인터넷 사용자들에 비해 근 5배나 더 높습니다. 이들은 십중팔구 전자상의 거래가 훨씬 더 편하고 처분하고 싶은 물건들을 더 많이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선호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앤 맥그레거 씨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기 원하면서도 이에 만족해 하지 않고 있다고 말합니다.

맥그레거 씨는 물건을 구입하기 전에 우선 만져보고 촉감도 느끼기 원한다면서 온라인을 통한 구매는 낮에 주로 시간적인 여유가 전혀 없고 빨리 움직여야할 때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하지만 전자상 거래에 보다 익숙하고 만족해지길 원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는 또한 미국의 인터넷 사용자들 가운데 2% 가량이 어떤 정해진 날에 온라인을 통해 뭔가를 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