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현재까지 170명이 숨지고 7천700명 이상의 감염이 확인됐다고 중국 당국이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중국 당국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사망한 사람과 확진 환자에 관해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병원체가 박쥐에서 발견된 바이러스와 96% 일치한다는 과학자들의 유전체(게놈)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국 정부 의료 전문가팀은 과학자들의 분석 결과에 동의했습니다. 전문가팀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사스)처럼 야생동물을 통해 사람에게 전염됐을 수 있다며,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한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필요한 의료 물자가 부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울러 중국 본토 밖에서는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19개국과 영토에 걸쳐 100명이 넘는 감염자가 확인됐고, 유럽국가로는 핀란드가 어제 첫 감염 사례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베트남과 타이완, 일본, 독일 등에서는 사람 간 전염이 의심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각국은 이번 발병의 진원지인 중국 우한에 전세기를 보내 자국민을 송환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