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중국 외 28개국서 974명 감염

18일 일본 도쿄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출근하고 있다.

중국 이외 전 세계 28개국과 영토에서 현재 974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본은 요코하마 항에 정박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 승객과 승무원 542명을 포함해 61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특히 크루즈선에 머물다 전세기 편으로 귀국한 미국인 승객 300여 명 가운데 1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세계 각국이 크루즈선에 탑승해 있는 자국민 보호에 나선 가운데 한국 정부도 국내로 이송을 원하는 6명의 자국민과 1명의 일본인 배우자를 전용기로 이송하기 위한 조치에 나섰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는 현재 싱가포르 77건, 홍콩 60건, 태국 35건, 한국 31건, 말레이시아와 타이완은 각각 22건이 보고됐습니다. 이밖에 독일과 베트남은 각각 16건, 호주와 미국은 15건의 감염 사례를 확인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중국 본토 밖 사망자는 일본과 필리핀, 홍콩, 프랑스, 타이완에서 각각 한 명씩 발생했습니다. 또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후베이성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일본인과 미국인 환자가 숨졌습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오늘(18일) 기자회견에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 탑승자 가운데 음성 판정을 받은 승선자는 내일(19일)부터 크루즈선에서 하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https://projects.voanews.com/coronavirus/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