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17. 2. 22

이라크군이 모술 서부지역을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ISIL로부터 되찾는 작전을 진행중인 가운데, ISIL 점령지에서 탈출한 민간인이 백기를 든 채 가족들과 통화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쓰러진 팔레스타인 주민을 조준 사살한 혐의로 텔아비브 군사법정에 선 이스라엘군 병사 엘로르 아자리아(오른쪽)를 어머니가 감싸안고 있다. 군사법원은 아자리아에게 징역 18개월을 선고했다.

중국 베이징 자금성 주변 연못에 눈이 쌓인 광경.

지난 20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주 당국의 상· 하수도 사업 민영화 계획에 항의하는 시위대에게 진압 병력이 최루탄을 발사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 외곽 난민촌에서 놀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출신 어린이들.

호주 멜버른 쇼핑센터에 경비행기가 추락한 직후 소방당국 관계자들이 현장을 살피고 있다. 이 사고로 미국인 여행객 4명과 현지인 조종사 등 탑승자 전원이 숨졌다.

볼리비아 라파스에서 코카 재배 농민들과 진압 경찰이 맞서고 있는 가운데, 또다른 시위대가 길을 건너고 있다. 에보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이 마취약이나 마약으로 유명한 코카인 성분이 함유된 코카 잎을 주변 국가로 수출하겠다고 지난달 밝힌 가운데, 정부는 합법적인 코카 재배면적을 2만㏊로 확대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동시에 불법 코카재배자를 최고 3년 징역형에 처할 수 있는 입법이 추진되면서 논란이 거세지는 중이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리비아 적신월사(이슬람권의 적십자사에 해당) 자원봉사자들이 북부 해안에 떠밀려온 난민 시신 74구를 수습하고 있다. 적신월사 측은 전날 파손된 고무보트가 인근에서 발견됐다고 밝히고,120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보트 외형을 볼 때 시신이 추가 발견될 것으로 예상했다.
 

엘살바도르 수도 산살바도르 남서쪽에 있는 '엘트로나도르' 야생동물 구호센터의 조류 새끼들.
 

밀라노 패션위크가 진행중인 이탈리아 밀라노의 두오모 광장에서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 관계자들이 악어가죽 사용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