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10. 14
한국 서울 경복궁에서 궁중문화축전이 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일부의 행사들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오른쪽)이 워싱턴을 방문한 서욱 한국 국방장관과 회담하고 방위비 분담금 협상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문제 등을 논의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국무부 브리핑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향해 이스라엘을 중동 국가로 승인하길 촉구했다. 사우디를 포함한 아랍연맹(AL) 22개 회원국 중 17개국은 이스라엘을 1949년 건국 이래 국가로 승인하지 않고 있다. 미국의 중재로 지난달 아랍에미리트(UAE)와 바레인이 이스라엘과 외교 관계를 정상화했다.
태국 방콕에서 대규모 민주화 시위가 열렸다. 시위대는 1973년에 일어났던 학생혁명 47주년을 맞아 군주제 개혁을 요구하고 있다. 1973년 군부 독재정권에 대항한 민주화 시위로 당시 타놈 끼띠카촌 총리가 물러났다.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반러시아 시위가 열렸다. 지난 2014년 국민 혁명으로 친러 정부가 물어난 후 들어선 새 정부가 반 러시아 정책을 펼치자 동부 친러 분리주의자들과의 내전이 벌어졌고, 러시아는 자국민 보호를 명분으로 우크라이나 영토인 크림반도를 강제로 점령했다.
미국 항공 우주국(NASA)과 러시아 연방 우주국 로스코스모스(Roscosmos) 우주인들을 태운 러시아의 소유스(Soyuz) MS-17 우주선이 카자흐스탄에 있는 바이코누르 코스모드롬 (Baikonur Cosmodrome) 우주기지 발사대에서 이륙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기차 안에서 거리를 유지하며 승객의 체온을 젤수 있는 '스마트 헬멧'을 쓴 경찰이 순찰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의 로즈볼 야외 영화관에서 열린 영화 '시카고 7인의 재판(The Trial of the Chicago 7)' 시사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문이 화면에 나오고 있다.
프랑스 파리의 한산한 튈르리 정원을 두 사람이 걷고 있다. 최근 유럽 여러나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다시 증가세를 보이면서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체코 프라하의 찰스 다리가 텅 비어있다. 체코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에 따라 모든 식당에 대해 포장 판매 만을 허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