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10. 9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의 무력 충돌이 계속되고 있는 영토 분쟁지역 나고르노-카라바흐르의 스테파나케르트 대성당 앞에서 비둘기들이 날아가고 있다. 나고르노-카라바흐르는 국제법상 아제르바이잔 영토지만 아르메니아 세력이 지배하고 있다.

아르메니아의 수도 예레반에서 열린 유라시아경제연합(EAEU) 이사회 회의에 참석한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와 니콜 파시냔 아르메니아 총리가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의 영토분쟁 지역 나고르노-카라바흐르에서 계속되고 있는 무력 충돌 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 울산의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에 화재가 발생했다. 신속한 시민들의 대피와 구급대원들의 대응으로 인명피해는 없었다.

멕시코만을 지나면서 세력을 강화한 허리케인 델타가 미국 루이지애나주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레이크찰스에 대피령이 내려져 주민들이 I-10 고속도로를 따라 대피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정부의 노동법 개정에 반대하는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한 가운데, 경찰서가 불에 탔다.

네팔 수도 카트만두의 병원 앞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검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이번주 네팔에선 10만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로디탈리아(Giro d'Italia) 사이클 경주에 참가한 선수들이 이탈리아 서부 마테라를 출발해서 결승점인 브린디시를 향해 달리고 있다.

이달 말 핼러윈 페스티벌을 앞두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우드랜드힐스에 드라이브스루 유령의 집 체험이 마련됐다.

미국 유타주 하월의 그레이트솔트 호수에서 소금 농도가 높아지면서 박테리아 번식으로 물 색깔이 붉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