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12. 18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백악관 아이젠하워 행정동에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공개 접종했다.
나이지리아 카트시나에서 지난주 이슬람 테러조직 보코하람에 납치당했던 300여명의 국립과학학교 남학생들이 풀려났다. 보코하람의 지도자 아부바카르 세카우는 자신이 이끄는 조직이 학교의 비이슬람적인 서구 교육을 막기 위해 납치극을 벌였다고 주장했다.
영국 기업의 '원웹(OneWeb)' 위성을 탑재한 러시아의 소유즈 로켓이 러시아 아무르 지역의 코스모드롬 기지에서 발사됐다.
요르단강 서안지구의 유대인 정착을 반대하는 팔레스타인 시위 참가자가 이스라엘군이 쏜 최류탄 연기를 피하고 있다.
러시아 스타브로폴 지역의 노보알렉산드로브스크 마을에 전시된 퇴역 전투기 위에 비둘기들이 앉아 있다.
한국 서울 시민들이 서울 광장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료소에 거리를 유지하며 줄서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양로원 거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마스크를 쓴 할머니가 앉아있다. 스페인은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완화했던 방역 조치를 다시 강화됐다.
프랑스 바스티유 광장이 성탄 장식 불빛으로 빛나고 있다. 프랑스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저녁 8시부터 아침 6시까지 통행금지령을 내렸다.
일본 가고시마현의 타루미주시에 있는 사쿠라지마 화산에 번개가 쳤다.
아우구스투스 로마 황제가 기원전 28년에 세운 마우솔레움(영묘)이 보수 공사를 마치고 내년 3월 14년만에 다시 개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