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20 - 오늘의 사진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막한 세계경제포럼에 한국 과학기술원 오준호(왼쪽)
교수팀이 개발한 인간형 로봇 '휴보'가 전시됐다.
미 항공우주국, NASA가 공개한 지난해 세계 기온 분포도. 지난해는 1880년 이후 가장 기온이 높은 해였다고 밝혔다.
독일 남부 이르셴베르크의 눈 덮인 공원에서 한 소녀가 햇볕을 즐기고 있다. 유럽은 최근 한파로 기온이 크게 내려갔다.
아프가니스탄 헤라트의 한 주택 지붕에서 주민이 비둘기 떼를 쫓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 주재 미국대사관에서 미군 주둔을 허용하는 양국안보협정에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한 경찰관의 얼굴과 제복에 시위대가 던진 붉은 페인트가 묻어있다.
짐바브웨 하라레 외곽에서 농부가 가뭄으로 말라붙은 옥수수를 들고 있다. 짐바브웨는 극심한 가뭄으로 인구의 10%가 넘는 150만 명이 기아에 직면해 있다.
이란에 억류됐다 풀려난 미국인 기자 제이슨 레자이안(오른쪽)이 독일의 한 병원에 부인과 함께 도착한 후 기다리던 취재진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의 무허가 거주지역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영국 런던 세인트 제임스 공원의 얼어붙은 호수 위에서 펠리칸 한 마리가 쉬고 있다. 유럽은 최근 한파로 기온이 크게 내려갔다.
사우디 리야드에서 중국과의 합작 투자로 설립된 '얀부 아람코 시노펙 정유회사' 가동식이 열린 가운데, 중국 전통 공연이 펼쳐졌다.
요르단강 서안 마을 두라에서 이스라엘 군인이 팔레스타인 주택 철거 현장을 지키고 있다. 주민들은 이스라엘 군으로부터 허가 없이 지어진 건물이라 철거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러시아 모스크바의 환전소 전광판 아래에 높인 재떨이에 담배꽁초가 쌓여있다. 러시아 경제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미국 달러화와 유로화 대비 루블화 환율이 최저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