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26 - 오늘의 사진
인도 잠무에서 열린 '공화국의 날' 행사에서 잠무와 카시미르주 경찰 소속 경관들이 오토바이 묘기를 선보였다.
캄보디아 프놈펜의 항소법원에서 농민 토지 소유 운동가인 느겟 쿤(가운데) 씨가 호송차 창 밖으로 딸과 포옹하고 있다. 이날 법원은 10명의 여성 운동가와 승려들의 형량을 1년에서 1달 정도로 감형했다. 이들은 정부와 개발 업체의 토지 수용에 항의하다 불법 시위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
영국 성공회에서 500년 만에 첫 여성 주교가 탄생했다. 스톡포트주교로 서임된 리비 레인 주교가 요크 사원을 나서고 있다. 이번 서임은 전통주의 성직자들의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뤄졌다.
프랑스 샤쇼에서 국제음식박람회의 일환으로 열린 케이크경연대회에서 영국 제빵사 하비에르 머카도 씨가 사람 모양의 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케냐 나로크 주에서 사무엘 투나이 주지사의 퇴임을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지자, 경찰이 시위대를 해산시키기 위해 최루탄을 발사했다.
파라과이 수도 아순시온의 노동부 청사에서, 이타이푸 댐 건설 업체에서 일했던 로베르토 곤잘레스 씨가 부당 해고를 주장하며 십자가를 매단 채 시위를 벌였다.
유엔난민기구 특사인 미국 여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야지디족 난민들을 만나기 위해 이라크 북부 난민 수용소를 방문했다.
은하수 주위를 도는 왜소 은하인 마젤란 성운에서 관측된 항성 폭발 장면. 푸른색 이미지는 나사 찬드라 망원경에서 관측한 X레이 사진으로 수백만도에 달하는 초고온의가스이며, 붉은색 선은 허블망원경에서 관측한 초신성 잔해의 팽창 모습이다.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제 63회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콜롬비아 출신의 파울리나 베가 양이 세계 최고의 미녀로 선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