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4 - 오늘의 사진

미국 뉴저지주 저지시티의 리버티 주립공원에서 한 여성이 독립기념일 행사를 위해 성조기를 배열하고 있다.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독립기념일 기념 핫도그 먹기대회에서 조이 체스트넛(오른쪽)이 우승자로 확정되는 순간. 10분 동안 핫도그 70개를 먹어치운 체스트넛은 53개를 먹는데 그친 맷 스토니(24)를 꺾고 생애 8번째 대회 챔피언 벨트를 차지했다. 네이탄사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매년 7월 4일 뉴욕 코니아일랜드에서 열린다.
 

미국 독립기념일을 맞아 매사추세츠주 올드 스터브리지 빌리지에서 열린 시민권 선서식에 합창단이 도착하고 있다. 올드 스터브리지 빌리지는 미국의 전통 문화가 보존된 지역으로, 이날 행사를 통해 146명이 새롭게 미국 시민이됐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의 한 이슬람 신도가 금식성월 라마단 종료 시점이자 '이드 알피트르' 축제 시작 시점을 가늠하기 위해 망원경으로 달의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 이드 알피트르는 라마단이 끝나는 날 사원에 모여 예배를 진행하면서 성대한 음식으로 축하하는 행사다.

사망한 이디 아민 다다 전 우간다 대통령의 아들 자파 아민이 전투기 잔해들을 살펴보고 있다. 이 잔해들은 지난 1976년 이스라엘의 포로 구출작전으로 엔테베 국제공항이 공격 받았을 당시 파괴된 것들이다. 4일 현지에서 진행된 엔테베 작전 40주년 추도식에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참석했다. 네타냐후 총리의 형이 당시 인질구출 도중 숨졌다.
 

전시기획자 캐롤라인 드 기토가 '여왕의 옷장-90년에 걸친 스타일'이라는 제목의 전시회에 내놓을 작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영국 런던의 버킹엄 궁전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공식· 비공식 의복이 상당수 전시된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한 남성이 이슬람 단식성월 라마단 종료 시점에 맞춰 다과를 만들고 있다. 이슬람 신도들은 라마단이 끝나는 날 사원에 모여 예배와 함께 성대한 음식으로 축하하는 '이드 알피트르' 축제를 연다.

በዓል ንግደት ቅድስቲ ማርያም ሕዳር ጽዮን ኣስመራ

일본 도쿄에서 인간형 로봇 '페퍼'를 유모차에 태운 채 지하철에 타고 있는 여성. 페퍼는 일본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감정 인식 로봇으로, 인간의 목소리를 인식해 감정을 이해하도록 고안됐다. 네슬레와 미즈호은행, 마스타카드 등 기업들이 아시아 지역에서 고객지원 업무에 페퍼를 투입할 예정이다.

지난 3일 중국 장쑤성 난징 전투경찰대원들이 하천 범람 차단 작업을 위해 줄지어 서있다.
 

영국 런던의 현대미술 갤러리 '테이트 모던' 관계자가 미국 화가 조지아 오키프의 작품 옆에서 포즈를 취했다. 100여 작품이 전시될 오키프 회고전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이번 테이트 모던 전시회는 20세기 최고의 미국작가 중 한명으로 꼽히는 오키프의 해외 전시 역사상 최대 규모다.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파리패션위크 참가 모델이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의 2016-17 가을·겨울 오트쿠튀르(고급 여성복)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독일 북동부 차우흐비츠 인근 들판에 활짝 핀 해바라기들.

베트남 하노이의 한 수상 마을에서 바가지를 이용한 풍력발전 시설을 갖춘 배에 사는 남성이 운동에 열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