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1 - 오늘의 사진

차량 폭탄이 터져 7명이 숨진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앰배서더 호텔 테러현장에서 차량이 불에 타고 있다.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서 열린 야당 지도자 라일라 오딩가 지지집회에 참가한 사람이 흰 가면을 쓴채 두 손을 치켜올리고 있다. 이날은 1963년 케냐 정부수립을 기념하는 '마다라카데이'였다.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가 진출한 이후 가족과 함께 이라크 북부 니네베주를 떠나 알하울 난민캠프에 자리잡은 어린이들. 이 캠프는 시리아 북동부 알하사케주와 접한 이라크 국경에서 14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 터널인 '고트하르트 베이스 터널' 개통식이 진행된 스위스 에르스트펠트에서 행사 참가자들이 손을 흔들고 있다. 총 길이 57.1km인 이 터널은 알프스 산맥을 관통하면서 깊이 2.3km까지 굴착공사가 진행돼 가장 깊은 곳에 건설된 터널이기도 하다. 이날 완공하기까지 17년이 걸린 이 터널은 유럽의 남북 구간에서 승객과 화물을 더 빠르게 실어 나르기 위한 230억달러 규모 사회간접자본 시설 조성 계획의 일환으로 건설됐다.
 

필리핀 수도권 파라냐케 지역의 한 남자가 다리 밑에서 잠을 청하고 있다.

인도 뭄바이의 한 중고 자동차 부품상 종업원이 판매할 물건을 옮기고 있다.
 

1958년 벨기에 브뤼셀 세계박람회 당시 건설된 높이 102m '아토미움' 조형물 앞에서 크레인에 매달린 채 식사하는 사람들. 테이블 10개에 나눠앉은 220명이 40m 높이에서 식사하는 '하늘 위의 식사' 행사는 이날로 10주년을 맞았다.

호주 시드니에 설치된 '손들의 바다' 전시물 옆에서 두 남자가 조깅을 하고있다. 이 전시물은 호주 원주민들을 위한 '국민화해주간'에 맞춰 조성됐다.
 

페루 수도 리마에서 진행된 대통령선거 유세 현장에서 게이코 후지모리 후보 위로 색종이 조각들이 흩날리고 있다.

태국 야생동물 관리 당국자가 깐짜나부리에 위치한 '호랑이 사원' 단속 현장에서 어린 호랑이 사체들을 공개하고 있다.

중국 산둥성 린이의 한 근로자가 새 둥지들을 정리하고 있다.

독일 보트로프에서 진행된 리하르트 바그너의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초연에서 연기하고 있는 무용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