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 4 - 오늘의 사진

중국이 톈안먼 사태 25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홍콩 빅토리아공원에서 열린 촛불집회에 많은 인파가 모였다. 주최측은 15만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수감 중인 베네수엘라의 야권 지도자 레오폴도 로페즈를 지지하는 집회가 수도 카라카스에서 열렸다. '범죄'라고 적힌 마스크로 입을 가린 로페즈의 사진이 거리에 세워져있다.

영국 런던에서 열린 의회개원 기념 왕실행사에서 의장대 앞으로 오리들이 지나가고 있다.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궁에서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이 의회 개회 연설을 하는 중에 한 급사가 기절했다. 영국 찰스 왕세자(가운데)와 카밀라 콘월 공작부인이 기절한 소년에게 손을 뻗치고 있다.

독일 서남부 도시 칼스루헤의 문화박물관 ZKM에 인상파 화가 빈센트 반고흐의 귀 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이 모형은 고흐의 자손으로부터 받은 귀 세포와 3D프린터를 이용해 재현한 것으로, 생물학 재료를 사용한 작품으로 유명한 디무트 스트레베라가 만들었다. 본 전시회는 오는 7월6일까지 계속되며, 내년 초 미국 뉴욕시에서 다시 열릴 예정이다.

팔레스타인 서안지구 라말라흐의 오퍼 감옥에서 팔레스타인 수감자들이 단식투쟁을 벌이는 가운데, 감옥 밖에서 이스라엘 군인들이 팔레스타인 주민들의 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최루탄을 발사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사태를 논의하기 위해 G7 정상회의가 열리는 벨기에 브뤼셀에 도착한 가운데, 오바마 대통령이 머무는 호텔 주변에서 벨기에 특수경찰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미국 항공우주국이 24년된 허블 천체망원경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조합해서 색색의 아름다운 우주의 모습을 구현했다. 과학자들은 사진들이 항성이 생성되는 과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도 가우하티 브라마푸트라 강가의 한 나뭇가지에 외가리 한 마리가 서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