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1. 12 - 오늘의 사진

인도 콜카타의 한 사원에서 힌두교 안나쿠트 축제를 맞아 신도들이 사원 관계자가 던지는 쌀을 받기 위해 옷 등을 펼치고 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연례 연 축제를 맞아 연을 날리고 있다.

미국 뉴욕 퀸즈에서 아메리칸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14주년 추모식이 열린 가운데, 추모객들이 추모의 벽에 흰 꽃을 놓고 있다. 당시 존 F. 케네디 공항을 이륙해서 도미니카 공화국으로 향하던 여객기가 기체결함으로 추락하면서, 탑승자 260명과 지상에 있던 5명이 숨졌다.

태국으로 밀수된 후 구조된 오랑우탄이 고향인 인도네시아로 돌려보내줄 비행기에 실려있다. 태국 당국은 사설 동물원에 보내기 위해 밀수된 오랑우탄 14마리를 구조했으며, 인도네시아의 협조로 고향으로 돌려보내기로 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가뭄이 심각한 가운데, 농지 주변에 염전이 흩어져있다.

미 항공우주국 무인우주탐사선 호라이즌호가 촬영한 명왕성 사진을 주성분분석 기술로 특수 처리한 이미지. 지난 7월 호라이즌이 명왕성에 3만5천 킬로미터까지 접근해서 찍은 사진이다.

그리스 아테네 신타그나 광장에서 시위대가 진압경찰이 발사한 최루탄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그리스에서는 지난 1월 좌파 정권 집권 이후 처음으로 총파업과 시위가 벌어졌다.

독일 북부 함부르크의 오페라극장에서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공연을 앞두고 리허설을 하고 있다.

독일 중부 스트라우스푸르트에서 석양을 배경으로 철새들이 비행하고 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X-윙' 우주전투기의 실물 크기 모형이 전시됐다.

일본 도쿄 '선샤인수족관'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의 다이버가 수영하고 있다.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명물인 '껌벽'이 사라지게 됐다. 이 곳은 20년 넘게 행인들이 붙여놓은 껌이 붙어있는데, 시정부가 결국 제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