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과격 저항분자들이 미국 중앙정보국, CIA 요원이라는 미국 남자의 참수장면을 담은 비디오가 회교의 한 인터넷 웹사이트에 올랐습니다. 미 CIA 대변인은 그러나 회교 웹사이트에 오른 비디오에 나타난 것의 진위를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회교 웹사이트에 올려진 비디오는 화질이 나쁠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의자에 앉아있는 한 남자의 주위에 두건을 쓴 무장자들이 둘러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의자에 앉아있는 남자의 신원확인 배지에 있는 글씨도 영어로 방문자라는 표시만 분명히 보이고 있습니다.
비디오에 나타난 희생자는 부상했던가 약물이 먹여진 뒤 참수된 것으로 보이며 과격분자들이 아랍어로 신은 위대하다라고 외치는 소리가 함께 올라있습니다. 최근 이라크 과격 저항분자들에 의해 납치된 인질들 가운데 한 명인지 여부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불가리아 관계관들은 지난달 이라크에서 저항분자들에 의해 납치된 두 번째 불가리아인 트럭 운전 기사 시신의 신원이 확인됐다고 말했습니다 불가리아 외무부는 지난 7월 중순 이라크 티그리스 강에서 발견된 시신은 DNA 검사를 통해 불가리아 트럭 운전 기사인 이바일로 케포프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케포프와 또 다른 동료 운전 기사 게오르기 라조프는 모술에서 알-카에다 테러 조직과 연계된 무장 세력에 의해 인질로 억류됐었습니다. 이들 두구의 참수된 시신들은 티그리스 강에서 발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