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리비아 반군 대표, 프랑스 대통령과 만나


파리를 방문한 리비아 과도국가위원회의 마흐무드 자브릴 대표와 악수를 나누는 사르코지 대통령(좌)
파리를 방문한 리비아 과도국가위원회의 마흐무드 자브릴 대표와 악수를 나누는 사르코지 대통령(좌)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은 14일 자신들에 대한 지지를 얻기 위해 프랑스를 방문한 리비아 반군 대표와 만났습니다.

리비아 반군 대표기구인 과도국가 위원회는 사르코지 대통령을 만나기 하루 전 미국을 방문했지만 합법적인 정부 지위를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사르코지 대통령은 과도국가위원회의 마흐무드 자브릴 대표와 14일 파리에서 회동을 가졌으나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과도국가위원회 대표단은 13일 워싱턴에서 톰 도닐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비롯한 일부 당국자들과 만났습니다.

만남이 있은 후 백악관은 성명을 통해 리비아 반군의 과도국가위원회가 리비아인을 위한 합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목소리를 내고는 있지만 과도국가위원회를 리비아의 공식적인 정부로 승인하는 문제는 시기상조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14일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서는 폭발이 계속됐습니다.

도시 외곽에서는 13일 나토의 공격으로 사망했다는 소문이 난 11명에 대한 장례식이 성난 주민들의 구호와 발포가 이어지는 가운데 열렸습니다.

무사 이브라힘 리비아 정부 대변인은 지난 13일 브레가시에서 있었던 폭격으로 종교지도자(이맘) 11명이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나토측은 브레가 공습으로 인한 민간인 사상자에 대해 확인도 부인도 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