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민주당 지도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자리에서 물러나게 해야 한다고 7일 촉구했습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대표는 이날 성명을 내고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해서 트럼프 대통령을 자리에서 끌어내려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슈머 대표는 또 “펜스 부통령이 나서지 않으면 연방 의회가 트럼프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소속인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도 이날 기자회견에서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하라고 요구하며 그렇지 않으면 연방 의회가 다시 트럼프 대통령을 탄핵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수정헌법 25조는 행정부 주료 각료들이 협의해 대통령을 직위에서 해제하는 과정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공화당 소속인 애덤 킨징거 연방 하원 의원도 7일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킨징거 의원은 이날 인터넷 트위터에 올린 영상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불안정하며 대통령 직위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라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6일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위대가 연방 의사당에 난입한 사건을 두고 워싱턴 정가에서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시위대의 난동을 부추켰다고 지적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