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페이스북, 트럼프 공유 영상 삭제...트위터는 숨김 처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의 거대 소셜미디어 기업 페이스북이 어제(5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유한 영상을 삭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어린이가 코로나바이러스에 "거의 면역력이 있다"고 말한 영상을 올리자 이를 삭제했습니다. 이 영상이 코로나와 관련해 잘못된 정보를 전달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페이스북이 코로나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이유로 트럼프 대통령의 영상을 삭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페이스북 대변인 앤디 스톤은 이날 '폭스 뉴스'에 낸 성명을 통해 "이 영상은 한 특정집단이 코로나에 면역력을 갖고 있다는 잘못된 주장을 포함하고 있다"며 "이는 코로나에 대해 해로운 허위 정보에 대한 우리 정책을 위반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어린이들이 코로나에 강한 면역력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트위터도 트럼프 대통령 계정과 트럼프 대통령 선거대책본부 공식 계정 '팀트럼프'의 영상을 숨김 처리했습니다. 이 두 계정의 영상이 코로나 관련 허위 정보를 전하는 등 자사의 운영정책을 위반했다는 것입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1월 미 대선에서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는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킨 네바다주를 비난했습니다.

미국 내 많은 주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우편투표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