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김정은에 줄 작은 선물 있어…로켓맨 CD 아직 안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10일 벨기에로 출국하기에 앞서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에게 줄 작은 선물이 실제로 있다며 이 선물이 무엇인지는 자신이 전달했을 때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트럼프 대통령] "They didn't give it. I have it for him. They didn't give it. But it will be given at a certain period - I actually do, I actually do have a little gift for him, but you'll find out what that gift is when I give it."

트럼프 대통령은 10일 벨기에로 출국하기 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정은에게 로캣맨 CD를 진짜 줬느냐는 질문에 그들(방북단)은 주지 않았고 자신이 갖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이어 일정한 시기에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주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의 방북에 앞서 일부 언론은 트럼프 대통령이 가수 엘튼 존의 ‘로켓맨’ 앨범을 김정은에게 선물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9월 유엔총회 일반토의 연설 당시 김정은 위원장을 ‘로켓맨’으로 지칭하고, 그가 자신과 정권을 위해 자살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김영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