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200만명 육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봉쇄령이 내려진 리베리아 몬로비아에서 경찰이 지난 11일 거리에 모여 있는 주민들을 해산시키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200만 명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14일) 0시 기준,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192만 명과 11만9천 명을 넘었습니다.

미국이 58만 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감염자가 발생한 가운데 스페인이 17만 명, 이탈리아가 15만 9천 명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프랑스와 독일도 13만 명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고, 영국과 캐나다도 8만3천 명 이상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새로운 집단 발병지로 떠오른 인도와 일본에서 확진자 수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인도는 전체 환자가 1만 명을 넘어섰으며, 국가봉쇄령을 다음달 3일까지 연장했습니다.

도쿄올림픽 연기 이후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일본은 크루즈선 감염자 포함, 누적 확진자가 8천300명을 넘어섰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결핵 백신 접종을 권고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https://projects.voanews.com/coronavirus/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