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1. 4. 27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노스론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대응에 관한 연설을 했다.

칠레 항구 도시 발파라조 시민들이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시민들이 인력거에 짐을 싣고 호단 지역을 빠져나가고 있다. 소말리아 하원이 모하메드 압둘라히 모하메드 대통령 임기를 2년 더 연장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뒤 대통령 지지파와 반대파의 충돌이 있었다.

대형 화재가 발생한 이라크 바그다드의 병원 응급실에 잔해가 남아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환자를 치료하던 병원의 산소탱크가 폭발하면서 일어난 불로 80여명이 숨지고 100여명이 다쳤다.

영국 런던 세인트 토머스 병원 간호원들이 하트로 장식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희생자 추모벽 위에 앉아 있다.

미국 뉴욕시 그랜드센트럴 기차역 승객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쓰고 있다. 미국 보건 당국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한 사람들은 군중이 많이 모이는 곳을 제외한 야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이슬람 금식 기간이 계속되는 가운데 파키스탄 라호르의 면 공장에서 한 직원이 옷감을 널고 있다.

한국 서울 조계사 앞에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신도들의 이름을 단 장식이 설치됐다.

독일 드레스덴 대성당 지붕 위 조각품 사이로 슈퍼문이 보인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이 접근해 평소보다 크게 보이는 보름달을 의미한다.

영국 남부 암스베리 스톤헨지 위로 슈퍼문이 떴다.

미국 뉴저지주 웨스트오랜지에서 바라본 뉴욕주 맨해튼 스카이라인 위로 슈퍼문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