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2020. 9. 23
일본 도쿄에서 열대성저기압의 접근으로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우산을 쓴 여성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미국 워싱턴 연방대법원 앞에서 법원 관계자와 추모객들이 고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의 관이 도착하길 기다리고 있다. 고즈버드 대법관의 관은 대법원과 연방의회에 각각 이틀과 하루 동안 안치된 후, 알링턴 국립묘지에 묻히게 된다.
미국 워싱턴 대법원에서 열린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의 비공식 추도식이에서 존 로버츠 연방 대법원장이 추도사를 읽었다.
미국 워싱턴 대법원에 안치된 고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을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부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조문했다.
벨라루스에서 대선 불복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민스크의 독립궁전에서 알렉산드로 루카셴코 대통령 취임식이 열리고 있다. 루카셴코 대통령은 지난 8월 6번째 재선 승리를 선언하고, 5년의 새로운 임기를 시작했다.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의 취임에 반대하는 시위대를 시위진압경찰이 강제로 해산시키고 있다.
미셸 바르니에 유럽연합(EU) 브렉시트 협상대표가 데이비드 프로스트 영국 협상수석대표를 만나기 위해 런던에 도착했다. 영국은 지난해 10월 EU 탈퇴 협정에 합의했고, 1월 31일 브렉시트를 시행한 가운데 EU와 내년부터 적용될 새 무역협상을 진행해왔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다음달 15일까지 EU와 무역협상을 마무리 하지 못하면 협상을 포기할수 있다고 선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과거 쿠바의 피델 카스트로 정권을 무너뜨리기 위한 피그스만 침공에 참여했던 참전용사들을 기리는 행사를 가졌다.
바티칸 산다마소 뜰에서 프란치스코 교황 일반알현이 진행됐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를 배경으로 미래 박물관 건설 노동자들이 로프에 매달린 채 작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