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 일본 등지에서도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 발견

프랑스에서 영국발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보고된 가운데 26일, 명소 샹젤리제 거리에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걸어가고 있다.

영국에서 출현한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세계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보건부는 25일, 영국 런던에서 귀국한 한 남성이 코로나 변종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 국적자인 이 남성은 현재 자가격리 중이며 증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후생성도 25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영국에서 귀국한 5명이 변종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후생성은 이들은 현재 자가격리 중이며 접촉자 경로를 추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일본은 최근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으며 이달 들어 처음으로 하루 신규 확진자가 3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앞서 독일에서도 최근 런던에서 입국한 여성이 변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확인됐습니다. 이 밖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덴마크, 호주 등지에서도 변종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한편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기준,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는 26일 오전 기준 7천994만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누적 사망자는 175만 명을 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코로나 피해가 가장 심각한 미국은 26일 현재 누적 확진자 약 1천880만 명, 누적 사망자 33만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