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는 러시아의 불법 침공에 맞서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7억2천500만 달러의 추가 안보 지원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독일과 중국 외무장관들이 2일 중국에서 만나 역내와 국제 현안들을 논의했습니다.
유럽연합과 독일, 에스토니아 외교 수장이 북한군 파병 등 북러 군사협력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심화되는 두 나라 협력을 방치하면 국제 안보 질서가 근본적으로 흔들릴 수 있다는 경고도 나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보장을 전제로 한 러시아와의 휴전 협상 용의를 밝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일 러시아 서부 지역에 배치된 북한군이 전투 도중 사망하거나 부상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 새 지도부가 임기 첫날인 오늘(1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방문해 러시아와 전쟁을 치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확고한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2025년 국방비를 사상 최고 수준으로 증액하는 예산안을 승인했습니다.
코소보 북부에서 발생한 강력한 폭발로 물길이 파괴되고 일부 도시와 주요 발전소에 물과 전력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다고 알빈 쿠르티 코소보 총리가 30일 밝혔습니다.
조지아 정부가 유럽연합(EU) 가입 협상을 중단하기로 결정하면서 이에 항의하는 시위가 격화돼 100명 이상이 체포됐다고 조지아 내무부가 30일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소련 붕괴 이후 중단된 핵실험의 재개 가능성을 포함해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하고 있다고 러시아 고위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승리할 경우 북한이 더욱 대담한 행동을 할 수 있다고 영국 정보 당국 수장이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8일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기간시설에 대한 러시아의 대규모 공습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