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쿠르스크 남부 지역에서 진행된 전투로 러시아군과 북한군이 큰 피해를 봤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4일 주장했습니다.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만났습니다.
2025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2025년 국제사회는 정치,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새해 특집으로 올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전망해 보고 세계 선거 일정도 짚어보겠습니다.
슬로바키아 정부가 우크라이나가 중부 유럽에 공급하는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송을 차단한 데 대한 보복 조치로 우크라이나 난민에 대한 지원 축소를 경고했습니다.
러시아에 파견된 북한군 사상자가 1천 명에 달한다고 미 당국이 파악한 가운데, 쿠르스크에서 전투에 참가한 북한 병사들의 명단을 한국의 KBS가 최근 공개했습니다.
세계 각국은 1일 불꽃놀이와 화려한 조명 쇼 등으로 2025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경유하는 가스관을 통해 유럽연합(EU) 국가들에 공급되던 러시아산 천연가스 송출이 1일부터 중단됐습니다.
러시아가 10년 전 기밀문서를 통해 한국이나 일본과의 전쟁 시 타격할 목표물 160곳을 설정하고 훈련 계획을 수립했었다고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신문이 12월 31일 보도했습니다.
불가리아와 루마니아가 1일 유럽 내 조약 가입국 사이 자유로운 통행을 보장하는 솅겐조약의 정식 회원국이 됐다고 ‘AP’와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5 신년사에서 “군인들은 진정한 영웅들”이라고 추켜올렸으나,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료 방안이나 휴전 협상 전망에 관해서는 일절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축전을 교환하고 양국 간 전략적 협력을 더욱 강화할 뜻을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아랍에미리트 중재로 전쟁포로 300여 명을 교환했다고 두 나라 당국이 30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