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은 분단으로 남북한의 이산가족들이 상봉하지 못하는 것은 고통이지만 같은 언어를 쓰는 것은 희망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을 떠나기에 앞서 집전한 미사에서 남북한이 평화와 화해를 위한 노력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한 중 제시한 한반도 평화 메시지의 의미와 영향 등에 대해 한국의 예수성심전교수도회 박창일 신부로부터 들어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북한과 중국 등 교황청과 아직 수교를 맺지 않은 몇몇 아시아 국가들과의 대화 의지를 적극적으로 드러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시복식에서 순교자들의 유산은 평화와 인간가치 수호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을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순교자 124위 시복 미사를 집전했습니다.
한국을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15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성모승천 대축일 미사를 집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한국에 머무는동안 서울과 충청남도에 있는 가톨릭 성지를 여러 곳 방문할 예정입니다.
방한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 용서와 화해를 강조했습니다.
세계 각국 언론들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을 비중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과거 두 차례 한국을 방문했을 때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를 강조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에 도착한 14일 북한이 300mm 방사포로 추정되는 발사체 5발을 동해로 발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