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무인기 드론이 러시아 카잔시를 공격해 지역 공항이 일시 폐쇄됐다고 러시아 언론과 항공 당국이 21일 전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20일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 일대에 여러 발의 미사일 공격을 가해 최소 1명이 사망하고 건물 여러 채가 파손됐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의 대화에 열려 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은 18일 우크라이나 지원을 담당하는 새로운 사령부가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군 사상자가 수백 명 규모라고 미군 고위 당국자가 17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당국은 이고르 키릴로프 러시아 국방부 화생방전 방어사령관(중장) 암살 용의자를 검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러시아군에서 화생방(방사능·생물학·화학) 무기를 총괄하는 장성이 17일 폭탄 테러로 사망했습니다.
러시아에 파병돼 우크라이나 군과의 전투에 투입된 북한 군 부대에서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미국 백악관이 16일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오시나(Osina)’ 개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러시아 파병 북한 병력 중 일부가 전투 중 사망한 사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장에 투입된 북한군이 합법적인 표적이라는 점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유럽연합이 러시아 파병 등에 직접 관여한 북한 고위 관리 2명을 제재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유럽에서의 전쟁을 지원하면 반드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주말 러시아 쿠르스크 주 전투에서 북한군 최소 30명이 죽거나 다쳤다고 우크라이나 국방부 군사정보국(GUR)이 16일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