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리아, 화학무기금지기구 현장 조사 착수


30일 레바논 베이루트 국제공항에 화학무기금지기구 (OPCW) 소속 화학무기 감시 전문가 선발대가 도착했다.
30일 레바논 베이루트 국제공항에 화학무기금지기구 (OPCW) 소속 화학무기 감시 전문가 선발대가 도착했다.
국제사회가 유엔 결의안에 따라 시리아 화학무기 폐기를 위한 작업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화학무기금지기구 (OPCW)는 어제 화학무기 현장 조사단을 시리아에 파견했습니다 .

화학무기 전문가와, 화학자, 의료원 등 20명으로 구성된 조사단은 앞으로 30일 간 현장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우선 시리아 정부 관리를 만나 화학무기 해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그 뒤 몇 개 팀으로 나뉘어 화학무기 실험실과 생산 공장, 보관 장소 등을 방문해 정확한 화학무기의 규모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조사단은 화학무기 공장이 더 이상 무기를 만들지 못하도록 ‘생산 불능’ 상태로 만드는 것을 가장 시급한 과제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유엔 안보리가 채택한 결의안에 따르면 조사단은 오는 11월1일까지 화학무기와 관련된 공장과 관련 장비를 해체해야 합니다.

시리아 정부는 이미 화학무기 생산시설과 무기 목록 등을 제출했으며 4일까지 추가 자료를 제출할 계획입니다.

현재 조사단이 선정한 조사 지역은 25곳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