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파키스탄 야당 지도자 영국서 돈세탁 혐의 체포


지난달 20일 파키스탄 카라치에서 정치 유세에서 알타프 후세인 총재의 지지자가 그의 사진을 들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달 20일 파키스탄 카라치에서 정치 유세에서 알타프 후세인 총재의 지지자가 그의 사진을 들고 있다. (자료사진)
파키스탄의 유력 정치 지도자가 영국 망명 도중 체포돼 그의 고향 마을 카라치에서 이에 반발하는 시위가 우려됩니다.

파키스탄 카라치를 기반으로 정치력을 확장하고 있는 MQM 정당 측은 알타프 후세인 총재가 3일 불법자금 거래 혐의로 영국 수사당국에 의해 체포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영국 경찰도 60대 남성 1명이 런던에서 돈 세탁 혐의로 체포됐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신원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알타프 후세인 총재는 파키스탄 남부 카라치에서 MQM 당을 이끌어 오다 지난 1990년대 초 파키스탄 정부가 자신을 탄압한다는 이유로 영국으로 자진 망명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영국에서 지지자들을 규합하고 당을 계속 이끌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후세인 총재의 체포 소식이 알려지자 카라치 현지에서는 자동차가 불에 타는 등 일부 소요가 일기는 했지만 아직 큰 폭력사태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카라치 마을의 주요 사업장들은 앞으로 닥칠지 모를 대규모 소요 사태를 우려해 일찌감치 문을 닫았습니다. 또 파키스탄 당국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영국 영사관 등에 보안 병력을 추가 배치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