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매티스 미 국방 인도 방문...군사협력 강화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과 니르말라 시타라만 인도 국방장관이 26일 뉴델리 인도 국방부 앞에서 악수하고 있다.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과 니르말라 시타라만 인도 국방장관이 26일 뉴델리 인도 국방부 앞에서 악수하고 있다.

인도를 방문 중인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오늘(26일) 인도 정부 고위 당국자들과 만나 양국 간 군사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이날 인도 고위 당국자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과 인도 관계가 지금처럼 강력했던 적은 없다며, 두 나라는 같은 가치와 이익을 공유하는 전략적 파트너라고 밝혔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인도 당국자들과 아프가니스탄 내전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면서, 인도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인도 정부가 아프가니스탄의 건강, 교육 등 분야에 수 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아프가니스탄 정부군 훈련을 지원하는 것을 환영했습니다.

매티스 장관과 인도 당국자들은 인도의 미국산 전투기와 해상감시용 무인기 등 각종 무기 구입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 정부의 미국산 무기 구입은 역내 중국의 영향력을 견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전문가들은 밝혔습니다.

미국과 인도 관계는 지난 10년간 인도가 150억 달러 상당의 미국산 무기를 구입하면서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인도는 과거 러시아로부터 무기를 구입했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