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진핑 집권 2기 당대회 개최..."시대에 맞는 사회주의" 천명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8일 개막한 제19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8일 개막한 제19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오늘(18일) 개막한 제19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 연설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맞는 현대적인 사회주의 국가 건설을 다짐했습니다.

앞으로 5년 간 이어질 시 주석의 집권 2기 청사진을 마련하는 이번 회의 연설에서 시 주석은 중국에 맞는 사회주의 현대화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강조했습니다.

시 주석은 3시간 넘게 계속된 연설에서 오는 2035년까지 중국을 현대화된 사회주의 국가로 만들고 2050년에는 세계의 지도국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국방력을 강화해 2050년까지 세계 일류군대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 주석은 특히 부패 방지와 개혁개방 정책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하는 한편 ‘하나의 중국’을 분리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는 5년에 한 번 열리는 행사로, 이를 통해 새로운 지도부가 확정, 발표됩니다.

한편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는 오늘(18일) 중국 공산당 대회를 축하하고, 원만한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는 내용의 축전을 보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