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집권당, 5개 주 의회 선거 '완패'…모디, 내년 총선 '빨간불'


인도 라자스탄주 자이푸르에서 제1야당인 인도국민회의 지지자들이 당의 승리를 축하하고 있다.
인도 라자스탄주 자이푸르에서 제1야당인 인도국민회의 지지자들이 당의 승리를 축하하고 있다.

인도 집권 인도국민당(BJP)이 최근 5개 주에서 치러진 주 의회 선거에서 사실상 완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언론은 인도국민당이 인도 전체 29개 주 가운데 5개 주에서 최근 실시된 주 의회 선거에서 단 한 곳에서도 승리하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에 선거가 실시된 5개 주 가운데 3곳은 인도국민당이 지난 선거에서 크게 승리한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언론은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2014년 집권 이후 치른 선거 중 가장 큰 패배를 당했다며 내년에 실시되는 총선 가도에 빨간불이 켜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선거 결과가 발표된 이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부는 이번 선거 결과를 계기로 인도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반면 이번 선거에서 약진한 제1야당인 인도국민회의(INC)의 라훌 간디 총재는 이번 선거를 통해 인도 국민들이 현 정부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취임한 라훌 간디 총재는 자와할랄 네루 초대 인도 총리의 증손자로 모디 총리의 '대항마'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