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N95 마스크 4억매 무료 배포


지난 14일 미국 뉴저지주 생산시설 근무자가 N95 마스크 제조 공정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14일 미국 뉴저지주 생산시설 근무자가 N95 마스크 제조 공정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다음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N95마스크 4억매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백악관은 19일 이 같은 방침을 발표하고 해당 마스크들은 전략 비축 물자에서 나오는 것이라며, 매우 높은 보호 효과가 있는 마스크 7억 5천만여 매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N95 마스크 또는 KN95 마스크는 일반 천 소재나 의료용 마스크 보다 방역효과가 뛰어납니다.

백악관은 해당 마스크를 미국 전역의 약국과 지역보건센터에서 받아가도록 비치해 둘 것이라며, 다음주부터 공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연방정부가 이번에 무료로 배포하는 마스크의 규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최대입니다.

지난 2020년 초 도널드 트럼프 당시 행정부가 모든 미국민 가정에 마스크를 무료 배포하는 계획을 검토했지만 실행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조 바이든 행정부는 이번주 미국민들에게 무료 자가검진 키트를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열고, 이달 말에 공급을 시작할 방침입니다.

신청자들은 가정에서 신속하게 감염 여부를 포함할 수 있는 항원 검사키트를 가구당 4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통신의 기사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