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한일 국방장관 “북한 미사일 발사 역내 불안정 초래… 3국 긴밀공조 약속”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서욱 한국 국방장관, 기시 노부오 일본 방위상과 대화하고 북한 대량살상무기와 미사일 프로그램으로 인한 국제 안보 도전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3국 안보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고 미 국방부가 9일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9일 보도 자료를 통해 오스틴 장관이 한일 국방장관과 전화 통화를 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3국 장관들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가 역내 안보를 불안정하게 하고, 다수의 유엔 안보리 결의의 명백한 위반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국방부는 또 3국 장관들이 향후 상호 합의된 날짜에 3국 대면 국방장관 회담을 개최하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맞서 3국 간 공조를 긴밀히 하며 한반도의 비핵화 달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면서, 한국과 일본 방위에 대한 미국의 공약은 철통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 4일 일라이 라트너 미 국방부 인도 태평양 담당 차관보, 김만기 한국 국방정책실장, 마스다 가즈오 일본 방위정책국장이 전화 협의를 통해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이 제기하는 위협과 역내 안보, 3자 안보 협력을 강화하는 구체적인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VOA 뉴스 박동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