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공군, 알래스카 상공에서 미확인 비행체 격추


미사일에 맞은 중국 정찰 풍선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연안 해상에 추락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사일에 맞은 중국 정찰 풍선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연안 해상에 추락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알래스카 상공에서 10일 F-22 전투기가 미확인 비행체를 격추했다고 미 국방부가 이날(10일) 밝혔습니다.

패트릭 라이더 국방부 대변인은 사이드와인더 공대공 미사일이 작은 차량 크기의 물체를 떨어뜨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존 커비 백악관 전략소통조정관은 “누가 이 물체를 소유하고 있는지 모른다” 면서 이 물체가 어디에서부터 비행하기 시작했는지 확실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확인 물체를 격추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4일에는 F-22 전투기가 사우스캐롤라이나 연안 상공에서 중국 정찰 풍선을 격추했습니다. 이 풍선은 일주일간 미국과 캐나다 상공에 떠 있었습니다.

중국 정부는 이 풍선이 민간 연구용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미 의원은 이 풍선을 더 빨리 격추하지 않았다고 바이든 대통령을 비난했습니다. 미군 당국은 격추된 풍선 잔해가 지상에 피해를 주는 것을 막기 위해 풍선이 해상으로 이동할 때까지 기다리도록 권고한 바 있습니다.

미 국방부와 백악관은 알래스카 상공에서 격추한 물체가 중국 풍선보다 훨씬 작다고만 설명했습습니다.

미 국방부는 해당 물체를 지상 레이더가 지난 9일 포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로이터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