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하반기 EU 의장' 스페인 총리 30~31일 중국 국빈방문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마드리드 시내 의사당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마드리드 시내 의사당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중국을 국빈방문합니다.

스페인 총리실은 22일 산체스 총리가 30일부터 31일까지 중국을 방문한다며, 30일 중국 하이난섬에서 열리는 보아오포럼에 참석한 뒤 다음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베이징으로 이동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펠릭스 볼라뇨스 총리실 장관은 산체스 총리가 중국을 방문하는 핵심 이유로 시 주석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중재 가능성”을 들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산체스 총리는 23일 벨기에에서 열린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참석 중 기자들에게 “중국의 입장에 대해 직접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산체스 총리는 또 평화가 찾아올 때 “평화의 시작 조건을 확립하는 건 우크라이나인들 자신이어야 한다”는 점을 시 주석에게 상기시키는 일도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산체스 총리는 지난달 23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를 다짐한 바 있습니다.

산체스 총리와 시 주석은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양자 회담을 가진 바 있습니다.

산체스 총리는 올 하반기 6개월 임기의 유럽연합(EU) 이사회 의장직을 맡을 예정입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AFP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