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헤즈볼라, 이스라엘에 또 대규모 로켓 공격…미국-이란 국방, 관련 사안 논의


16일 이스라엘 군의 자체 방공망 ‘아이언돔’이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미사일을 요격하기 위해 발사되고 있다.
16일 이스라엘 군의 자체 방공망 ‘아이언돔’이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미사일을 요격하기 위해 발사되고 있다.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밤사이 이스라엘에 수십 발의 로켓 공격을 가했다고 이스라엘 군이 어제(16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이날 소셜미디어 X에 자체 방공망 ‘아이언돔’으로 추정되는 방공체계가 수십 발의 미사일을 요격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헤즈볼라가 몇 시간 사이 50발이 넘는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주장했지만 관련 영상의 촬영 시기와 장소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레바논 국영 ‘NNA’통신은 같은 날 보도에서 이스라엘 군이 레바논 남부의 양국 접경지 내 ‘움알투트’ 마을에 공습을 가해 시리아 어린이 3명이 숨졌으며, 또다른 마을에서도 공습으로 시리아인 2명이 숨졌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이날 전화 회담을 갖고 이스라엘에 대한 헤즈볼라의 계속되는 공격에 관해 논의했다고 패트릭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라이더 대변인은 두 장관이 다양한 역내 안보 위협에 대응한 양국 간 군사 협력 강화와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지원 증대 방안, 하마스 억류 인질 석방과 하마스 제거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