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영∙이탈리아 국방장관 회담…”차세대 전투기 공동개발기구 올해 발족”


2024년 10월 19일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주요7개국(G7) 국방장관 회의가 열렸다.
2024년 10월 19일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주요7개국(G7) 국방장관 회의가 열렸다.

일본과 영국 그리고 이탈리아 국방장관이 어제(20일) 차세대전투기 공동 개발을 가속화하기로 다짐했습니다.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상, 존 힐리 영국 국방장관 그리고 귀도 크로세토 이탈리아 국방장관은 이날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주요7개국(G7) 국방장관 회의를 계기로 3자회담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일본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나카타니 방위상은 이날 회담이 끝난 뒤 기자들에게, 올해 말까지 이 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공동 기구인 ‘국제전투항공프로그램 (GCAP)’이 설립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이들 3개국 국방장관들은 지난해 12월 GCAP 설립 문건에 서명했으며 오는 2035년까지 이 전투기를 실전배치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이 전투기는 미국과 일본이 공동 개발한 F-2와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공동 생산 ‘유로파이터 ‘타이푼’’ 전투기를 대체하게 될 것이며, 레이더에 거의 탐지되지 않는 스텔스 성능을 갖췄다고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지난 3월 이 차세대 전투기의 해외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방위장비 수출 제한 완화 조치를 내렸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