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전 세계 신종 코로나 확진자 248만여명, 사망자 17만여명


지난 19일 러시아 스타브로폴의 카잔 성당에서 예배를 위해 모인 정교회 신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지난 19일 러시아 스타브로폴의 카잔 성당에서 예배를 위해 모인 정교회 신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인한 피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21일) 전 세계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248만여 명과 17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미국이 78만여 명으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스페인(20만여 명), 이탈리아(18만여 명), 프랑스(15만여 명), 독일(14만여 명)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내 사망자는 4만2천여 명, 이탈리아는 2만4천여 명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스페인과 프랑스에서도 2만여 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를 막기 위해 단계적인 봉쇄 조치 완화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오늘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화상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첫 날부터 모든 사람이 싸워야 할 악마라고 경고해 왔다"며 미국에 숨긴 정보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WHO가 중국 중심적이라며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을 제대로 알리지 않았다고 비난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