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 집단 어나니머스 "북한 핵 시설도 공격할 수 있다"

지난 5일 국제 해커 집단' 어나너머스'가 북한의 대남 선전 사이트 '우리민족끼리' 등을 해킹하고 9천명의 회원정보를 공개했다. 이들은 해킹 사실을 알리는 영상을 뉴스 형식으로 만들어 북한 정부의 핵 위협 중단, 김정은 퇴진, 민주주의의 즉각적인 시행, 검열 없는 인터넷 접근권 보장 등 4가지 요구사항을 전했다.

북한의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한 국제 해커 집단 ‘어나니머스’측은 오는 6월25일 북한 내부 인터넷망을 마비시키겠다며, 핵 시설 공격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나니머스 소속 한국인으로 알려진 한 해커는 오늘 (8일) 북한 내부 인터넷망을 외부망과 연결하고 북한 정부 홈페이지를 타격하는 것을 넘어 핵 시설과 고위급 인사 등과 관련한 핵심 정보를 빼낼 계획도 있느냐는 질문에, 가능하다면 그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커 집단은 오는 6월25일 공격을 앞두고 외부의 일반 인터넷망과 차단돼 있는 북한 내부 인터넷망 ‘광명’을 외부망에 연결해 주는 전산상의 통로인 ‘닌자 게이트웨이’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안 전문가들에 따르면 닌자 게이트웨이가 성공적으로 작동하면 북한 내부망으로 접속이 가능해지고 내부에서도 이전에 접속할 수 없었던 외부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VOA 뉴스 김환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