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한주간 기상 예보와 날씨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날씨와 생활”입니다. 오늘도 한국 기상청, 한반도 기상기후팀의 경혜미 북한담당예보관을 전화로 연결해보겠습니다.
북한이 올해 1월 중국에서 수입한 곡물의 양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로 수입한 곡물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밀가루였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는 예비선거가 일리노이주에서 시작된 가운데 선두 주자인 롬니 후보가 샌토럼 후보를 앞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화당 의원들이 자체 예산 계획을 반영한 2013 회계연도의 새로운 예산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미국 초청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문제점, 플로리다 흑인 10대 소년 총격 사건 재조사 착수 등 오늘도 다양한 소식들을 천일교 기자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전세계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북한도 예외가 아닌데요. 저희 `미국의 소리’ 방송은 북한의 기후변화를 살펴보는 기획보도를 마련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제주도와 야당 시민단체 등의 반발로 지지부진한 제주 해군기지 건설을 강행할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투자 귀재인 미국의 워런 버핏이 한국의 폐광을 살리는 데 대규모로 투자키로 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북한의 핵 보유를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블라디미르 푸틴 총리가 밝혔습니다. 푸틴 총리는 또 새로운 북한 지도자의 영향력을 시험해 대응을 촉발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북한 내 인권 상황과 북한 난민 처우에 대한 한국 정부의 깊은 우려에 공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구촌의 핵 테러 방지 방안을 논의할 핵안보정상회의가 3월 말 서울에서 열립니다. 오늘은 첫 번째 순서로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의 성격과 주요 의제, 목표 등을 전해 드립니다.
일본 언론들은 지난 주 열린 미-북 고위급 회담에서 북한이 영변 우라늄 농축시설에 새로운 농축 연료를 장전하지 않겠다고 제안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국의 세계적인 지휘자인 정명훈 서울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이 북한에 도착했습니다.
중국 서북부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폭동이 발생해 적어도 12명이 숨졌습니다.
최근 한국의 탈북자 출신 기독교 목회자 4 명이, 미국에 있는 한인 교회의 초청으로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