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30일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아르헨티나에서 만나 한반도 비핵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미 행정부 내에 북한과의 협상을 긍정적으로 묘사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말과는 다른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고 전직 미 외교 당국자들이 지적했습니다. 북한이 핵을 포기할 것이라고 믿는 분위기가 아니라면서, 2차 미-북 정상회담도 최대한 미뤄지길 바라고 있다는 겁니다.
일본 정부가 한국 해양조사선이 독도(일본명 다케시마) 주변에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한국 정부에 항의했습니다.
중국을 방문 중인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27일 베이징에서 웨이펑허 중국 국방부장과 만났습니다.
11년 만에 개최되는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VOA에서는 회담의 다양한 측면과 변수를 미국의 시각에서 진단하는 특집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네 번째, 마지막 순서로 남북 정상회담을 바라보는 미 의회의 시각을 전해드립니다.
11년 만에 개최되는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VOA에서는 회담의 다양한 측면과 변수를 미국의 시각에서 진단하는 특집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세 번째 순서로 남북 정상회담이 미북 정상회담에 미칠 파급 효과를 살펴봅니다.
11년 만에 개최되는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VOA에서는 회담의 다양한 측면과 변수를 미국의 시각에서 진단하는 특집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두 번째 순서로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인권 문제가 반드시 논의돼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를 전해드립니다.
11년 만에 개최되는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VOA에서는 회담의 다양한 측면과 변수를 미국의 시각에서 진단하는 특집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첫 번째 순서로 회담의 성격과 주요 의제는 무엇이 돼야 하는지, 또 그 과정에 어떤 우려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