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리아 2차 평화회담 합의 없이 결렬


14일 시리아 정부 대표인 파이잘 메크다드 시리아 외무차관이 스위스 제네바의 유엔유럽본부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14일 시리아 정부 대표인 파이잘 메크다드 시리아 외무차관이 스위스 제네바의 유엔유럽본부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 협상 대표단이 2차 평화 회담에서도 아무런 합의를 이루지 못한 채 협상 결렬을 선언했습니다.

이번 협상에 중재에 나서고 있는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 아랍연맹 공동 특사는 시리아 정부와 반군 양측 협상단을 따로 만나 조율에 나섰으나 의견 접근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반군 측 대변인은 14일 지난 5일간 협상에 임했지만 정부 측의 호전적인 태도로 인해 교착상태에 빠졌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시리아 정부 관료는 반군이 비현실적인 의제를 내놨다며 책임을 떠넘겼습니다.

양측은 추가 협상 가능성의 여지는 남겨 뒀지만 3차 평화 회담에 언제 재개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합니다.

이번 2차 협상이 무위로 끝난데 대해 미국과 러시아는 서로 시리아 정부와 반군 측을 비난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이날 중국을 방문한 자리에서 제네바 회담이 과도 정부 구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지 못한데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미국이 평화 회담을 오직 시리아 정권 교체를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다며 비난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