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진핑 주석, 병력 30만 감축 계획 발표


3일 중국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전승절 70주년 기념 연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3일 중국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전승절 70주년 기념 연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중국은 3일 베이징에서 항일전쟁 승리 70주년 기념식과 사상 최대 규모의 열병식을 개최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열병식에 앞선 연설에서 인민해방군 병력 30만 명 감축 계획을 발표하고 중국은 평화발전의 길을 걸으며 패권주의를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 주석은 중국이 주변국가들을 통제하거나 해칠 의도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당국자들은 병력 감축이 2017년 마무리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 년간 중국의 군비 지출은 연간 10% 이상씩 증가해왔습니다.

한편, 베이징의 톈안먼 광장에서 진행된 열병식에는 군 병력 1만2천여 명과 500여 대의 무기 장비, 200여 대의 군용기가 동원됐습니다.

열병식은 70분 정도 진행됐으며 베이징 상공에서는 첨단 군용기들의 화려한 에어쇼가 펼쳐졌습니다.

열병식에는 러시아와 몽골 등 11개 나라 병력이 직접 참여했고, 한국 등 14개 나라는 참관단을 파견했습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시진핑 주석이 연설에서 양국간 화해를 언급하지 않은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