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블링컨 국무장관-우크라 쿨레바 외무장관 회담


토니 블링컨(왼쪽) 미 국무장관과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이 5일 폴란드-우크라이나 국경에서 회동하고 있다. 
토니 블링컨(왼쪽) 미 국무장관과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이 5일 폴란드-우크라이나 국경에서 회동하고 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부 장관이 5일 폴란드와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부 장관을 만났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쿨레바 장관과 함께 한 자리에서 “내가 지금 나의 친구들과 서 있는 것처럼 전 세계가 우크라이나와 함께하고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쿨레바 장관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이 모습을 우리들을 지지하는 친구들이 있다는 명백한 선언으로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쿨레바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우크라이나로의 무기 지원 문제, 러시아를 고립시키는 문제, 제재로 러시아 경제에 타격을 주는 문제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가 결국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이길 것이지만, 전쟁을 빨리 끝내기 위해서는 국제 사회의 지원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서방 국가들이 제공해준 스팅어 단거리 지대공 미사일이 도움이 된다면서 제트기와 방공체제가 특히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블링컨 장관은 이날 폴란드 대통령과 외무부 장관을 만났고,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수용하고 있는 장소를 방문했습니다.

VOA 뉴스

*본 기사는 로이터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